남양주시, 초·중학생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Jump up!)’ 추진
상태바
남양주시, 초·중학생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Jump up!)’ 추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7.2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1~2학년 30명, 초4~5학년 30명 대상 실시될 예정

남양주시는 오는 7월 31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Jump up! 자기주도학습 캠프’ 참여자 60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8월 11일에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중학생 1~2학년 30명, 초등학생 4~5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사전에 진행하는 학습유형검사 결과를 토대로 유형별 그룹 활동을 통해 자신의 학습 강·약점을 분석하고, 학습 목표를 세워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한, 갤러리워크 방식의 학습 활동을 통해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며 자신만의 자기주도학습법을 디자인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캠프 참여자는 추첨제로 선정되며,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인재육성지원센터(031-590-1462)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시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청소년들이 스스로 그리는 미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워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청소년들이 미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교육 분야 공약 중 하나인 ‘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상반기에 진행된 진로N자기주도학습코칭 프로그램의 높은 만족도와 요구를 반영해 여름방학을 맞아 캠프 형태로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초·중학생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Jump up!)’ 포스터.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