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남양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 마련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7.3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특강, 도서 읽기, 독서체험 등 준비돼
뉴미디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방학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여름 독서교실 '2023 석영학당'이 문을 연다.

올해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지원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화 캐릭터와 함께하는 추천도서 읽기 프로그램 ‘깜냥이와 관콕독서’ 및 스마트폰과 어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AR실감형 독서체험’이 진행되며, 김경희 그림책 작가와 류재향 동화 작가의 저자특강도 준비돼 있다.

도서관 특화시설을 활용한 뉴미디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브이로그, 숏폼, 포토샵을 익혀 방학 생활을 기록하고, 도서관 아나운서가 되어 안내방송을 녹음해볼 수 있으며, 30여 가족을 대상으로 준비된 음원에 직접 가사를 만들고 녹음하는 ‘가족노래 만들기’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한, 올해 4월부터 진행되던 클래식 북콘서트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꾸려졌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연주를 관련 영상 및 해설과 함께 선보인다.

참여 신청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로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031-595-8392, 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그간 여름방학, 크리스마스 때마다 지역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왔으며, 앞으로도 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가족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가족 친화적인 독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안내.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안내.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