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감정’아, 친구하자! 라온 클래스 운영
상태바
평택시, ‘감정’아, 친구하자! 라온 클래스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7.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긍정적 또래관계 경험 및 사회성 향상 촉진
라온클래스 운영 홍보배너.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등록 아동 대상으로 지난 7월 26일부터 ‘감정’아, 친구하자! 주제로, 여름방학기간 동안 ‘라온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학령기 아동은 충동성 및 주의력 부족 등의 증상으로 감정조절에 어려움이 있기에 올바르게 감정을 인식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경험을 통해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온 클래스’ 프로그램은 7~8월 여름방학 동안 주 3회(월,수,금) 총 10회기로 구성되어 ▲내 감정 인식하고 표현하기, ▲협동하여 공동과제 수행하기, ▲상황과 감정을 적절하게 매칭하기, ▲긍정감정과 부정감정 구별하기, ▲부정감정 해소 및 조절하기 등의 주제로 한 긍정적 또래관계 경험 및 사회성 향상을 촉진시키는 활동이다.

참여한 한 아동의 보호자는 “우리아이가 충동적이고 산만해서 걱정이었는데, 여름방학 동안에 학교생활에 보다 적응할 수 있도록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 예방 및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정신건강 무료 상담 및 치료비 지원 등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