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 국회의사당 견학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 국회의사당 견학 실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7.3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사당 및 국회체험관, 국회박물관 견학과 지역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등 진행
남양주시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 국회의사당 견학모습.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 국회의사당 견학모습.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023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26일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제4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 하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자치위원이 국회의사당 견학을 통해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을 체험하고 국회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국회의사당 및 국회체험관, 국회박물관 견학과 지역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별내면 주민자치위원과 청소년자치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청소년자치위원들은 국회의 역사와 구성, 기능 등을 살펴보고 지역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면서 자치위원으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태식 별내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별내면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표하는 청소년자치위원으로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4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는 24명의 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됐으며, 지난 4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환경 정화 활동 등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