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대상 체육시설(수영·헬스) 무료 운영
상태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대상 체육시설(수영·헬스) 무료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8.0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에 이어 두 번째로 자유 이용 무료화 운영

시흥시는 8월 9일부터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의 체육시설(수영·헬스) 자유 이용 부분을 무료로 운영한다.

이번 무료화는 8월 9일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해 진행된 ‘시흥시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의 개정·공포를 통해 진행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 내 성남에 이어 두 번째로 청소년수련관 체육시설(수영·헬스)의 자유 이용 무료화를 운영하게 됐다.

청소년수련관 체육시설 자유 이용 운영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의 사전 온라인 예약을 통해 운영된다. 사전 온라인 예약은 이용 희망일 하루 전에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신청 홈페에지(http://program.shyouth.or.kr)을 통해서 하면 된다.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시설 이용을 위해 시간대별 예약할 수 있는 인원의 제한을 둔다. 사전 예약 후 관내 거주자 임을 증빙할 자료(학생증, 청소년증, 등본 등)를 지참해 이용 희망일에 수련관 1층 안내데스크를 방문하면 발권 후 입장할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의 청소년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시설 운영을 꼼꼼히 준비 중이다. 관내 청소년의 문화·체육 등의 활동이 활성화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체육시설 자유이용 무료화 안내.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체육시설 자유이용 무료화 안내. / 사진 = 시흥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