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농어촌특별전형 대입설명회’개최
상태바
양주시, ‘농어촌특별전형 대입설명회’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8.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입시정보 제공

양주시는 오는 9월 16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양주백석고등학교에서 관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년 양주시 농어촌특별전형 대입설명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농어촌 전형에 관심있는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에게 다양한 입시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개최 장소도 농어촌특별전형 혜택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정했다.

이번 설명회의 주제는 ‘농어촌특별전형의 모든 것’으로 진로진학에 경험이 많은 권익현 선생님(파주고)이 강사로 나서 농어촌특별전형에 대한 개요, 방법 등을 설명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양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으로 진행하며 선착순 60명을 모집한다. 

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교육정책팀(031-8082-7952)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학생과 학부모에게 농어촌특별전형의 정보 제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는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대입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3월 고1, 2 대학입시설명회, 6월 대입 진학박람회에 이어 9월 농어촌특별전형 대입설명회를 진행하며 다양한 주제와 방식을 통하여 시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려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교육을 위해 살고 싶은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정보 제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농어촌전형입시설명회포스터. / 사진 = 양주시 제공
농어촌전형입시설명회포스터. / 사진 = 양주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