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 양말목 안마봉 만들기 진행
상태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 양말목 안마봉 만들기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8.2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자원봉사 플랫폼 Life Line 2회기 활동
버려진 양말목으로 양말목 안마봉 만드는 청소년들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8월 19일 청소년자원봉사 플랫폼 Life Line 2회기 활동으로 용인시청소년미래단 ESG 경영발전 목표에 지속적인 자원절약과 탄소중립을 목적으로 양말생산과정에 버려진 양말목으로 양말목 안마봉 만들기를 진행했다.

용인관내 14~24세 청소년 30명이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참여하여 폐자원을 재순환해 환경을 보호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업사이클’활동을 통해 자원순환 대한 이해를 제공했다.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는 자원봉사 기본 교육, 환경보존을 위한 친환경 생활교육 후 청소년들이 버려진 양말목 안마봉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날 만들어진 양말목 안마봉과 어르신들이 드실 수 있는 영양죽과 간식을 처인구 노인복지관에 연계해 관내 어르신께 전달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버려지는 양말목으로 안마봉을 완성하는 것이 신기했다. 이걸 받으실 어르신들이 생각하며 서툴지만 열심히 만들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 또는 문의(031-328-9809)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