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 청소년들이 준비한 문화행사 'MZ: 모두의 자리' 개최
상태바
광명시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 청소년들이 준비한 문화행사 'MZ: 모두의 자리'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8.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술 공연, 보건 동아리 안전퀴즈, 심리테스트 등 다양한 체험 운영
댄스, 밴드동아리 공연도 펼쳐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은 지난 8월 26일 철산상업지구 원형광장에서 청소년과 시민을 위한 문화행사를 개최했다. / 사진 = 광명시 제공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은 지난 8월 26일 철산상업지구 원형광장에서 청소년과 시민을 위한 문화행사 'MZ: 모두의 자리'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과 함께 시원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준비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 동아리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가 되었다.
 
행사 1부는 ▲마술 동아리 실버매지션의 마술, ▲보건 동아리 골든아워의 안전퀴즈, ▲심리 동아리 블루밍의 심리테스트 등 부스가 운영되어 다양한 체험 거리를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2부에서는 에이블, D.N.A, 번업, 언브레이크에이블, 웹 등 5개 댄스동아리와 메인비, 라일락, 쏜나비, 믹스, 유스, 컴백투마인드 등 6개 밴드동아리가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공연을 펼쳤다.

또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연희단 우리랑의 식전공연, 팡띵 아티스트 라온의 밴드 공연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며 남녀노소, 세대 구분 없이 즐기는 멋진 문화축제가 되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그랑'의 회장인 허유정 청소년은 “MZ 라는 말에 모두의 자리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세대 간 차이를 넘어 소통하는 문화행사가 되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진수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 문화행사를 보시고 시민들이 함께 즐거워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경찰서 자율방범대, 광명시청의 도움을 받아 행사를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도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