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3회 청소년 아이디어 제안대회...참신한 아이디어 가득
상태바
시흥시 제3회 청소년 아이디어 제안대회...참신한 아이디어 가득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8.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팀들이 직접 투표하는 방식으로 참여해
아이디어에 대한 청소년의 공감대 형성할 수 있어
시흥시 전경.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 전경. / 사진 = 시흥시 제공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시흥시산업진흥원과 함께 공동주최한 ‘제3회 시흥시청소년 아이디어 제안대회’ 본선 대회(이하 아이디어 제안대회)가 지난 8월 26일 시흥창업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아이디어 제안대회’에는 창업 7팀, 정책 9팀으로 총 16팀이 참가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아이디어 제안서와 발표 자료를 보완할 기회를 제공했다. 심사위원에는 시흥시의회 김진영, 이상훈 의원이 함께했다. 

특히 참가팀들이 직접 투표하는 방식으로 참여해 아이디어에 대한 청소년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심사위원과 청소년의 투표 점수를 합산해 창업과 정책 각각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을 수여했다. 

수상 내용은 ▲대상(정책)_청소년 온라인 활동 플랫폼 ‘청포도’(개인 참가자-현채아), ▲대상(창업)_점으로 연결되는 시각장애인과 우리(Dot Connection팀-김근 외 2명), ▲최우수상(정책)_전동킥보드 주정차 지정 장소 설치(펠리컨 팀-김소윤 외 4명), ▲최우수상(창업)_청소년 안전 이동 어플 ‘R-Safe’(청월 팀-이아린 외 4명), ▲우수상(정책)_사고 없는 스쿨존 만들기(개인 참가자-최승연), ▲우수상(창업)_성장 주기별 맞춤 코칭 헬스케어 앱(헬스잇-김정연 외 3명) 등이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는 (재)시흥시산업진흥원과 공동주최하여 청소년정책뿐만 아니라 창업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청소년들이 시민으로서 존중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유병욱 시흥산업진흥원장은 “미래세대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참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한층 더 밝아질 시흥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