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제13회 성남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아이디어 맛.zip' 개최
상태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제13회 성남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아이디어 맛.zip'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8.2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승격 50주년 기념 개최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제13회 성남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아이디어 맛.zip'(이하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3회를 맞이한 정책제안대회는 성남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청소년이 원하는 미래, 성남이 들어드립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남시의 미래 50년을 위해 지역의 문제를 찾아내고 개선 방안을 프로그램이나 정책으로 제안하는 대회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의 미래 시민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초등, 고등 5개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디지털 시민교육을 운영 중이며, 9월 2일 오후 1시 30분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 설명회 및 일일 특강을 개최해 대회 및 사회참여 활동의 장벽을 낮출 계획이다.

제안서 접수는 8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로 정책제안대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팀은 컨설팅 후 본선 대회를 통해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장려상(2팀)을 선발해 상장 및 상금 총320만원이 주어한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다양한 디지털 매체 속에서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지녀야 할 역량을 기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 중”, “대회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많은 청소년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 설명회 참가 신청은 8월 31일까지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3회 성남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아이디어 맛.zip'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