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군자청소년문화센터, 군자동청소년주민자치회 사업계획 결과발표 및 활동 선포식
상태바
시흥군자청소년문화센터, 군자동청소년주민자치회 사업계획 결과발표 및 활동 선포식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8.2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과 안전, 홍보 분야의 진행사업을 추진하기로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
군자동청소년주민자치회 활동 선포식. / 사진 = 시흥시 제공
군자동청소년주민자치회 활동 선포식. / 사진 = 시흥시 제공

군자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8월 26일 센터 내에서 군자동 청소년주민자치회 ‘군자비스’의 사업계획 결과 발표 및 활동 선포식을 진행했다.

청소년이 주도해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김재훈 청소년사업2본부장, 윤병엽 군자동주민자치회 사무국장을 비롯해 군자동 지역주민들과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군자비스’는 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마을 예비사업과 연계해 추진된 사업이다.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 목표·방향 설정, 마을 탐방, 의제 발굴 워크숍, 제안서 작성 활동을 통해 환경과 안전, 홍보 분야의 진행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분야별 추진 내용을 살펴보면 ▲(환경) ‘깨끗한 우리 마을’을 주제로 쓰레기 무단투기 및 재활용 지정 수거 시설 알리기, ▲(안전) ‘안전한 등굣길’을 주제로 학교 앞 즐겁고 안전한 통학로 조성, ▲(홍보) 군자동 내 곳곳의 맛집 지도를 제작하는 ‘풍성한 우리 마을’ 사업이 있다. 

곽다윤 군자동청소년주민자치회 위원장은 “상반기에 열심히 활동한 내용을 소개하고 군자비스의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자리에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 해주셔서 보람 있었다.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는 만큼, 군자비스로 변화해나가는 군자동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이동춘 군자청소년문화센터장은 “오늘 행사에 시흥시청소년재단, 군자동주민자치회 등 많은 분이 참석해 주시고, 청소년들을 격려해 주셔서 군자비스 소속 위원들이 힘을 많이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의 활동에도 많은 응원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