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항공고-한국공학대학교 간 진학, 취업 업무협약 캠퍼스 탐방
상태바
경기항공고-한국공학대학교 간 진학, 취업 업무협약 캠퍼스 탐방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8.3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학 및 취업을 위한 계약학과 운영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
경기항공고-한국공항대 간 진학, 취업 업무협약 캠퍼스 탐방 현장. / 사진 =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경기항공고-한국공항대 간 진학, 취업 업무협약 캠퍼스 탐방 현장. / 사진 =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시 경기항공고등학교는 지난 8월 29일 한국공학대학교와 진학 및 취업을 위한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 계약학과 운영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 학교 진학에 관심있는 2,3학년 학생들을 위한 캠퍼스 탐방 형식의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한국공학대학교(구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ICT융합, 첨단반도체, 탄소중립을 핵심으로 한 특성화 전략 4년제 공학계 대학으로 2014년 국내 1호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를 개소(고용노동부)한 뒤 산학연계 교육인프라 최우수 대학에 선정되었을만큼 우수한 공학기술 선도 대학이다. 

경기항공고-한국공학대 간 업무협약의 주요 골자는 성공적인 진학, 취업을 위한 계약학과 운영 활성화 상호협력으로 일학습병행 기업 공동 발굴과 운영노하우 공유 등이다. 

업무협약과 함께 진행된 이 대학에 관심있는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캠퍼스 탐방 프로그램은 일학습병행 제도 및 경력개발고도화 사업 설명회와 공용장비지원센터 주요 장비실 견학 등이 짜임새 있게 이루어졌다. 

경기항공고 유형진 교장은 “4차산업혁명에 발맞춘특성화 전략을 바탕으로 산학협력을 위해 노력하는 실사구시의 학교라는 점과 최근에 교명을 변경하면서 더 나은 변화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두 학교가 공통점이 있는데 오늘 한국공학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은 두 학교의 변화, 발전에 좋은 거름이 되고 마중물이 되리라 확신한다“며 서로의 발전을 위해, 또 미래기술인재인 학생들의 도약을 위해 학교장으로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일과 학습이라는 일거양득의 두 마리 토끼인 일학습병행 경기항공고-한국공학대학교 간 업무협약(MOU)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