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과박람회’ 성료  
상태바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과박람회’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8.3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수업, 대외활동, 취업, 입시전략 등 구성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과박람회 현장모습. / 사진 = 양주시 제공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설정을 위한 ‘학과박람회’를 지난 8월 24일 개최했다.

이번 학과 박람회는 학업 중단 이후 대학 진학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상급학교 진학과 평생교육의 동기 부여을 위해 기획됐다.

1부에서는 대학생 멘토들의 대학 진학 계기와 대학 생활에 대해서, 2부 학과 박람회에서는 학과별 부스 운영(9개 대학 10개 학과)을 통해 전공수업, 대외활동, 취업, 입시전략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대학생 멘토들이 직접 알려주는 학과별 상담 부스 운영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학과 박람회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 둔 이후 대학 진학에 대한 큰 관심이 없었다. 주변에서는 대학을 가야 한다고만 말하지 그 이유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해 반감이 큰 것도 사실이었다. 하지만 이번 학과 박람회를 통해 대학생 멘토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대학이 내 선택지 중 하나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무척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상현 센터장은 “대학 진학에 필요한 입시 컨설팅도 중요하지만, 대학을 왜 가야 하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을 해볼 시간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계획했던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대학 및 학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에 놀랐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알찬 내용들을 구성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센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3년 현재 검정고시 학력 취득 이후 대학 진학을 위한 1대1·그룹 학습 멘토링 지원과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교재 지원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상담, 학습, 자격증 취득지원, 문화 활동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031-8082-4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