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과천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참석해 격려 학생 응원 격려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과천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참석해 격려 학생 응원 격려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0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의 구역과 99개의 부스 운영, 다양한 진로 탐색의 장 마련
학교 교육과정 내 진로활동으로 편성, 교육과정 연계성 강화
임태희 교육감, 과천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참석한 모습.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8월 31일 2023 과천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에 참석해 미래를 향한 학생들의 꿈과 노력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진로페스티벌은 학교와 진로체험처, 대학 및 공공‧민간기관이 함께 참여해 초‧중‧고 학생들이 진로 탐색, 정보 제공, 직업 체험을 펼치는 축제의 한마당이다.

과천시민광장에서 열린 오늘 행사에는 임 교육감과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해 안양과천교육지원청과 과천시청 관계자, 학생, 학부모 등이 참여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학생이 미래의 나를 그려볼 수 있도록 ▲4차 산업 미래, ▲대학 홍보‧학과 체험, ▲기관‧단체 체험, ▲전문직업인 체험 등 4개 구역(존) 총 99개의 부스를 운영하고, 공연 및 진로진학 상담을 위한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교-교육지원청 간 협력 체계 구축으로 학교교육과정 내 진로활동으로 편성함으로써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적극 강화했다.

임 교육감은 축하 인사말에서 “지역의 진로체험처와 학교, 유관 기관이 함께 하는 과천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을 축하한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미래의 나를 찾아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교육은 지속적으로 지역 기반의 진로 체험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며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31개 시군별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지역 내 진로체험 플랫폼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학교-지역사회와 연계한 진로박람회 개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