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고등학생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 성료
상태바
오산시, 고등학생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05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시흐름, 현 입시제도 분석 등 전문가 강의
11월 18일 중학생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설명회 개최 계획
2024학년도 제1차 오산시 진로진학 입시설명회 현장.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는 9월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2024학년도 제1차 오산시 진로진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뉴스1 입시 칼럼에 ‘오종운의 입시컨설팅’을 연재하며 종로학원 평가이사를 역임하고 있는 이종운 이사가 ‘고교학점제 시행과 대입 모집 양극화에 따른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은?’이라는 주제로 고교학점제 전면도입을 앞둔 시점에서 과도기의 현 입시제도 분석과 앞으로 입시흐름 분석등을 강의하며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작년 입시설명회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참석인데 입시 내용이 조금씩 달라짐을 느낀다”며, “멀리 가지 않아도 입시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대학별로 세분화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우리 오산시 학생들의 미래를 밝혀 진학에 큰 도움이 되도록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주체적이고 성공적인 진로진학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1월 18일 중학생 대상으로 맞춤형 진학 로드맵 전략을 담아 제2차 오산시 진로진학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