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박물관, 문화체험 프로그램 ‘시-끌시-끌 박물관Ⅱ’ 9월 16일 운영
상태바
용인시박물관, 문화체험 프로그램 ‘시-끌시-끌 박물관Ⅱ’ 9월 16일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0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명절 전통놀이 체험행사 등
예약체험 프로그램 9월 11일~15일 참가자 모집

용인시박물관이 오는 9월 16일 문화체험 프로그램 ‘시-끌시-끌 박물관Ⅱ’를 운영한다.

경기도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박물관 야외광장에서 ‘둥근 보름달, 풍성한 한가위’를 주제로 추석 명절 전통놀이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한다.

시는 ‘둥근 보름달 등 만들기’와 ‘너의 이름을 알려줘! 나만의 호패 만들기’를 준비했다. 프로그램마다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당일 현장 접수가 이뤄진다.

‘복을 담은 떡 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은 사전에 예약해야 체험할 수 있다. 모두 3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당 5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오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용인시 통합예약 홈페이지(https://www.yongin.go.kr/resve/index.do)에서 신청하면 된다.

체험 프로그램을 앞두고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행사 당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버블 마임 공연’과 해설사와 함께하는 전시 관람도 진행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용인시박물관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민족의 전통을 배우고 다가오는 추석에는 가족들이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시박물관, 문화체험 프로그램 ‘시-끌시-끌 박물관Ⅱ’ 포스터.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