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중원청소년수련관, '중원9의 소풍' 축제 성료
상태바
성남중원청소년수련관, '중원9의 소풍' 축제 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12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 업사이클링,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체험, 코딩 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 경험
중원청소년수련관, 마을 축제 '중원9의 소풍'을 성황리에 마쳐.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월 9일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개최한 마을 축제 '중원9의 소풍'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에는 청소년 동아리, 중원경찰서, 지역공방 등 550명의 지역주민이 함께 축제를 구성하고 운영했으며, 총 1천여명의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참가해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승무원, 특수분장 체험과 진로 탐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등의 진로부스와 업사이클링,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체험, 코딩 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를 경험할 수 있었다.

더불어, 마술동아리 'Faker'의 카드 및 동전 마술, 바텐더 동아리 'All-incredible'의 플레이 바텐더쇼, 댄스동아리 'LMD'의 공연, 밴드동아리 '노플랜스'의 합주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으로 청소년의 환호를 받았다.

이날 참여한 댄스동아리 'LMD'의 18살 단원 노은서 “열심히 활동한 성과를 보여줄 수 있어 뿌듯하고, 다른 친구들의 관심 분야를 알아보고 진로 목표를 설정하는 체험을 경험하고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며, “참가자 간 질서 유지와 안전관리가 철저한 축제가 앞으로도 많이 열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