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직장체험을 위한 기관 업무협약
상태바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직장체험을 위한 기관 업무협약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9.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립준비 훈련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 대상 직장체험 진행
조상일 커피 MOU 체결. / 사진 = 군포시청소년재단 제공
조상일 커피 ‘학교 밖 청소년의 직장체험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및 해당 업종의 실무 및 직업 환경 체험’을 위한 업무협약. / 사진 = 군포시청소년재단 제공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9월 13일 조상일 커피와 ‘학교 밖 청소년의 직장체험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및 해당 업종의 실무 및 직업 환경 체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세계 및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 도모를 위한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자립준비교실 훈련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장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직장체험 업체에 맞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사전 준비를 시작한다. 

조상일 대표(조상일 커피)는 “군포 관내에서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커피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들과도 이전에 작업을 한 적 있었는데, 카페 공간이 확장된 만큼 더 좋은 직장체험 현장을 제공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거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강연미 센터장(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 나가기 전 현장을 미리 볼 수 있고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밝히며 상호간의 신뢰성을 구축하였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 중단 청소년(만 9세~24세)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학교밖지원팀(전화031-399-1366)으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