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자 경기도의원, 남양주 광동중학교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학생 격려
상태바
조미자 경기도의원, 남양주 광동중학교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학생 격려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2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 학습, 민주적 의사결정 체험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조미자 경기도의원,  남양주 광동중학교 ‘청소년 의회교실’ 참여학생 격려해.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조미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은 지난 9월 19일 경기도의회 경기마루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2023년 제31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한 남양주시 광동중학교 학생들을 환영하고 격려했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경기도 청소년들이 1일 도의원이 되어 의원선서, 의사운영보고, 안건 제안 발언 등을 직접 참여하며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하고 민주적 의사결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의회교실 프로그램은 광동중학교 학생 33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식을 시작으로 의원선서 후에 안건 제안설명과 찬반토론 등을 거쳐 표결까지 하는 모의의회를 체험했다. 그리고 의회 본회의장을 견학하고 공약집 만들기 체험까지 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조미자 의원은 수료식에서 학생들에게 경기도의회 소개와 의회의 역할을 설명하고 여러 조언과 함께 학생들에게 격려도 전해주었다.

조 의원은 “오늘 학생 여러분이 체험한 활동은 경기도 도의원들이 정책과 예산을 만드는 과정과 동일하다”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식에 따라 최선의 방향으로 협력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민주주의이며 우리의 삶을 발전시키는 힘이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이번 광동중학교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남양주시 청소년들에게 정치 및 사회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청소년들이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