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마을 축제 '해찬양짓말 어울림한마당' 개최
상태바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마을 축제 '해찬양짓말 어울림한마당'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2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16개 기관이 함께 협력해 다양한 즐길 거리 제공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로 진행할 예정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해찬양짓말 어울림한마당'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9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을지대학교 일대에서 ‘해찬양짓말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 

‘해찬양짓말 어울림한마당’은 양지동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축제로 문화 교류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여, 지역변화와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운영한다.

축제는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과 시립도담지역아동센터 등 양지동 지역 16개 기관이 함께 협력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축제 구성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좋아조아장구팀’, ‘실버댄스반’ 등 15개의 성인 및 청소년 공연과 전통놀이체험 등 20여 가지의 체험 부스, 떡볶이와 소떡소떡 등의 먹거리 부스, 지역주민의 나눔 바자회, 시승격 50주년 기념 부스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에어프라이오븐, 홍삼세트 등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로 축제에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노승림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4년간 진행하지 못한 마을 축제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청소년과 지역주민 모두 하나가 되어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