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성료
상태바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 성료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9.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소아청소년학회와 함께 진행
남양주보건소-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대한소아청소년학회와 함께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교육을 진행.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보건소와 남양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0일 아동,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과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대한소아청소년학회와 함께 ‘공부하는 뇌, 성장하는 마음’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아이의 발달 학습 및 정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쏟아지는 정보 속에서 부정확한 정보들이 범람해 양육자들의 불안을 높이고, 근거 기반의 치료를 할 수 없게 혼란을 주고 있어 양육자들에게 신뢰할 만한 정보와 내 아이에게 맞는 맞춤 교육 방법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남양주시 학부모 등 시민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송호광 전문의가 1강 공부란 무엇인가, 2강 공부에 영향을 주는 것들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아이의 감정과 주변 환경에 대해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한 학부모는“아이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는 생각이 들고, 정기적인 교육으로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보건소 정태식 소장은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시민들을 위한 정신건강공개강좌를 매년 개최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