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관내 고등학교 5개소 연계 '찾아가는 웹툰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관내 고등학교 5개소 연계 '찾아가는 웹툰 아카데미'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9.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 청소년의 웹툰에 대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관내 고등학교 5개소를 선정해 찾아가는 웹툰 아카데미 운영 모습.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고등학교 5개소를 선정해 '찾아가는 웹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웹툰 아카데미'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지원사업인 '2023년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조성 및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장애 청소년의 웹툰에 대한 진로 탐색과 잠재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고등학교 5개소(별가람고, 별내고, 와부고, 진접고, 퇴계원고)와 연계해 해당 특수학급 학생 총 52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웹툰의 일대기, ▲캐릭터 그리기, ▲스토리텔링 그리기, ▲gif 이모티콘 만들기 등이 진행돼 장애 청소년에게 색다른 교육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고등학생 김모 군은 “저는 평소에 웹툰 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웹툰을 직접 그려 볼 수 있다고 하니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을 것 같아요”며, “웹툰 선생님께 잘 배워서 저만의 웹툰 1편을 꼭 완성해 보고 싶어요”고 수업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웹툰 사업 담당자 이슬기 사회복지사는 “지난해 사업을 처음 시작해 올해는 참여 학교를 3개소에서 5개소로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지역 내 더 많은 장애 청소년에 웹툰 분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고,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에 맞춘 커리큘럼으로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연속지원사업으로 선정되어 웹툰 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많은 청장년 장애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잠재 능력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에는 제1회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웹툰 아카데미 전시 및 체험회를 주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