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S·G 뉴트로 청소년축제 운영
상태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S·G 뉴트로 청소년축제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0.1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EAM부스, 보물찾기, 추억의 과자 및 먹거리 부스 등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해석과 다양한 체험 활동제공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축제 방송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최근 몇 년 간 코로나로 인해 열지 못했던 청소년축제의 아쉬움과 안타까움을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활기찬 일상생활 응원과 창의적 문화 활동을 격려하는 '2023년 SG뉴트로 청소년축제'를 10월 28일 개최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가 기획 및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SG뉴트로 청소년축제는 예능 프로그램인 ‘강철부대’의 재해석을 통한 심신이 건강한 ‘강철청소년’ 도전 프로그램, 4차 산업혁명 및 학교 교육과정에서 중점적으로 다루는 STEAM부스, 보물찾기, 추억의 과자 및 먹거리 부스 등 즐겁고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청소년동아리의 다양한 공연을 통해, 청소년 문화를 이해하고 문화감성을 충전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파란 하늘과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청소년이 프로그램의 참여를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한껏 성장하는 SG뉴트로 청소년축제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이 외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의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은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신갈·유림·수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미래교육센터 등 8개 시설에서 청소년 활동·상담·보호·복지프로그램을 통해 용인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