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행정초 2학년, 나눔 장터 수익금 30만원 화성시인재육성재단에 기부
상태바
화성행정초 2학년, 나눔 장터 수익금 30만원 화성시인재육성재단에 기부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0.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리마켓을 통해 번 수익금 기부해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행정초 2학년 학생들이 나눔 장터의 수익금을 화성시인재육성재단에 기부해.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시 향남에 위치한 행정초등학교(이하 행정초) 2학년 학생들이 나눔 장터의 수익금 30만원을 화성시인재육성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행정초는 지난 9월 12일 2학년 전교생 대상으로 ‘우리가 마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직접 실천하는 활동으로써 ‘나눔 장터 활동’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평소에 잘 쓰지 않지만 버리기는 아까운 물건을 다른 친구들과 사고파는 플리마켓 형태로 진행되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아이들의 작은 손길을 전하는 연결고리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이들의 따뜻한 나눔이 전해져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초 2학년 부장 정고운 교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나눔과 기부가 사회를 위해 더 크게 쓰이고 기쁨이 두 배가 되어 돌아오는 경험을 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지난 10월 12일 행정초 2학년 학급 대표 6명과 대면 인터뷰를 진행해 생생한 현장 소식과 기부 소감을 전해 들었다. 관련 인터뷰를 포함한 기획기사는 올해 12월 재단 소식지 화목 4호에 게재될 전망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