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요리경연대회 ‘두슐랭가이드’ 성료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요리경연대회 ‘두슐랭가이드’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10.2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자, 외국 호떡, 생청포도 사탕 등
청소년 요리 경연 프로그램 진행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두슐랭가이드' 운영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오전점에서 지난 10월 21일 꿈누리딜라이트 프로그램의 하나인 ‘두슐랭가이드’가 열렸다.

'두슐랭가이드'는 의왕시청소년재단의 마스코트 ‘두두’와 ‘미슐랭가이드’를 합성해 만든 청소년 요리 경연 프로그램이다.

경연은 SNS에서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를 선정해 청소년 미식단의 평가로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요리사 3팀과 미식가 10명으로 진행했다.

요리사 그룹은 정해진 시간 내에 공통 메뉴인 누른 감자, 외국 호떡, 생청포도 사탕을 60분 내 만들도록 진행했고, 미식가 그룹이 객관적 양식에 따라 맛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미션 부스와 체험활동에 참여해 간식 획득의 기회를 제공해 프로그램 참여 재미를 높였다. 이날 참여한 청소년은 “내 요리를 친구들이 맛있게 먹어주니 즐겁고 보람차다”고 소감을 남겼다.

한편 밝고 활력 있는 청소년의 여가생활을 선도하는 프로그램들을 각 지점별로 기획해 운영하는 꿈누리카페의 지점별 세부 정보와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uyf.or.kr/)와 꿈누리카페 인스타그램(@ggumnuri_cafe)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