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국제교육원,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학생 대상 첫 시행
상태바
경기도국제교육원,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학생 대상 첫 시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0.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3일~27일, 와글와글 GCE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국제교육원, 세계시민교육 시행/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국제교육원이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을 처음 시행한다.

경기도국제교육원은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내 중·고등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와글와글 GCE’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와글와글 GCE는 ‘학교로 와서 진행하는 글로벌 시민교육, 모두 함께 와서 글로벌 시민 되자!(와글와글 GCE)’로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Global Citizenship Education)의 일환이다.

교육원이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시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원어민 강사가 직접 학교에 찾아가 팀티칭을 통해 학생들에게 세계 평화와 인권 등을 이해시키고 세계시민 역량을 양성코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다양성, 인권 등 글로벌 이슈 영어토론, ▲상호문화이해 활동, ▲U.N. 인권 선언 등을 활용한 생활 속 차별주의적 요소 알아보기, ▲학교와 학급 상황을 고려한 인권 선언문 만들기 등이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30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국제 이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생 교육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유혜영 경기도국제교육원장은 “영어로 진행하는 세계시민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전 지구적으로 사고하길 바란다”며, “지역에서 실천하는 세계시민 양성을 기대하며 참여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