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제5회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성료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제5회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성료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1.0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선 진출 우수한 정책들은 정책제안서로 발간 배포 예정
제5회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성료.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제5회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성료.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28일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 100만 특례시의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제5회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대회는 화성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문제, 청소년정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민주시민으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이 주관했으며,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참여했다.

1차 접수된 13개 팀 중에서 서류심사를 통과한 본선진출 7개 팀은 워크숍에 참가해 전문가로부터 정책 제안 컨설팅 및 발표 자료 피드백 등 체계적인 관리를 받았으며, 본선에서 경합을 벌였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제5회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 수상자 안내.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행사를 주관한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윤창주 관장은 “화성시 정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화성시 청소년들이 정책참여에 관심을 갖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며, 본선에 진출한 우수한 정책들은 정책제안서로 발간되어 배포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