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청소년문화의집, 2023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수상
상태바
동탄청소년문화의집, 2023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수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1.0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자기주도여행 이사장상 수상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동탄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수상.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1일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2023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자기주도여행 ‘자,주.여’는 목적성, 창의성, 체계성, 완성도면에서 높은 평가와 활용가능성을 인정받아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청소년자기주도여행 ‘자.주.여’는 ‘자기주도여행’의 줄임말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기주도여행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자기주도성과 자기결정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보호자없이 청소년들이 모니터링요원과 함께 여행하는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이다.

참여한 청소년팀들은 한 팀당 총 5회의 자유여행 기회를 가지며 여행경비의 50%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청소년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 모니터링 요원과 함께 진행한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자기주도여행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70-4940-4428)로 문의하면 된다.(▲홈페이지 https://www.hswf.or.kr/youthculture/244)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