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청소년수련관, 2023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극제 성공적 마무리
상태바
만안청소년수련관, 2023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극제 성공적 마무리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11.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극·유명 연극 등 청소년들이 직접 꾸미는 연극제
2023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극제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2023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극제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월 11일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극제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학생동아리 연극제 '쿠주 씨어터(CUJU Theater)'는 연극 동아리들의 공연 기회 확보와 지역사회 내 활동 성과 공유를 통해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는 한편, 청소년들에게 공연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이번 연극제에는 ▲평촌고등학교 몰리에르 '방황하는 별들', ▲충훈고등학교 충무로 '영원한 쾌락을 꿈꾸다', ▲안양고등학교 렛츠플레이 '신데렐라', ▲안양여자고등학교 연극나루 '써니'등 총 4개 연극 동아리가 참가한 가운데, 창작극·유명 연극을 다뤄 관람객들에게 아낌없는 박수 갈채를 받았다. 

학생동아리 임원진 부회장 오은비 (안양여중) 청소년은 “청소년들이 직접 꾸미는 연극 무대가 궁금했는데 관객들과 함께하는 연극제를 선보여 즐거웠고 특히 연극 동아리에게도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만안청소년수련관 박영미 관장은 “학생동아리 연극제 무대를 위해 고생한 청소년들의 땀과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공연예술 기회 제공 등 청소년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23년 학생동아리사업은 지난 5월 안양시 초·중·고등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261개 동아리를 선정, 동아리 예산 지원 및 동아리 교류활동, 각종 지역연계활동을 지원하는 안양시 대표 동아리 지원 사업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