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청소년문화의집, 경기이룸학교 ‘꿈열이’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만안청소년문화의집, 경기이룸학교 ‘꿈열이’ 프로그램 성료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11.0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산청소년문화의집 하반기 교류활동도 성료
만안청소년문화의집, 경기이룸학교 '꿈열이' 프로그램 운영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만안청소년문화의집, 경기이룸학교 '꿈열이' 프로그램 운영 모습.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제공

안양시청소년재단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월 11일부터 11월 3일까지 초등학교 3~6학년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 경기이룸학교 ‘꿈열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꿈열이는 ‘꿈과 열정을 이루다’라는 뜻을 가진 진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시기에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꺠닫고 다양한 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진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해 나가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다면적진로탐색검사를 통한 자기탐색 시간 및 직업인과의 만남의 시간으로 꾸며진 가운데, AI 로봇코딩 전문가, 요리사, 생명공학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만나 전문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나만의 포토폴리오를 만드는 시간을 가지며 활동이 마무리됐다.

한편,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징검다리’와 독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MOVE’의 하반기 교류활동이 지난 11월 4일 진행됐다. 

이번 교류활동은 각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하반기 활동 및 향후 계획 공유, 관계 형성, 기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활동력을 강화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만안청소년문화의집은 문화다양성, 진로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가자 및 겨울학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