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 찾아가는 코딩교실 결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찾아가는 코딩교실 결과공유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2.1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 57개교 6학년 149학급 대상
실습형 코딩 교육 지원
‘2023 찾아가는 코딩교실 결과공유회’ 모습.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는 지난 12월 15일 화성시평생학습관 3층 대강당에서 ‘2023 찾아가는 코딩교실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과공유회에는 코딩 강사, 위탁용역업체, 본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참여 강사들과 함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수강사 대상으로 공로장 및 감사장을 전달하며 감사인사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2023 찾아가는 코딩교실’ 사업은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코딩 전문 강사가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운영되는 수업이다.

학생 1인당 1교구 지원을 통해 학생 스스로 코딩 문제를 해결하는 체험, 실습 형태로 진행되었다.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는 지역 특색의 미래교육 체제 구축을 위해 2023년 위탁 용역계약을 추진했고,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57개교 149학급을 대상으로 745회에 걸쳐 수업을 운영했다.

특히, ▲VR키트를 통한 가상공간 및 메타버스 체험, ▲AI카메라를 통한 머신러닝,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마퀸 자동차 움직이기 등 다양한 코딩 커리큘럼과 교구를 제공해 관내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해 힘썼다.

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찾아가는 코딩교실 사업은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미래 디지털 역량 증진을 위한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의 디지털 문해력 향상을 위해 코딩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