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 특기생 등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3천만 원 기탁
상태바
㈜청학, 특기생 등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3천만 원 기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2.21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2015년부터 꾸준히 지정 기탁 장학금 운영
㈜청학, 특기생 등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3천만 원 기탁. / 사진 = 오산시 제공
㈜청학, 특기생 등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3천만 원 기탁.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시 세교동 소재 콘크리트 및 기타 구조용 콘크리트 제품 제조업체인 ㈜청학이 오산시의 특기생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2월 15일 시청사 1층 명예의 전당 앞에서 조종호 청학 대표와 이권재 오산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이 열렸다.

민선 8기 들어 오산시는 기존의 고등학생, 대학생 장학금 지원사업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을 다하는 지역 출신 학생이 최고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정 기탁을 통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 기부문화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시청 1층에 명예의 전당을 설치하고 문화, 예술, 체육, 학업 등 괄목할 만한 특기생들을 탄력적이고 폭넓게 지원하고 있다.

기탁식에서 ㈜청학 조종호 대표는 “오산시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2015년부터 오산시에 꾸준히 봉사해오던 중 문화, 예술, 체육 등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적성을 살려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정 기탁 장학금 제도를 운영한다고 들었다. 특기생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 장학금 기탁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학생들을 위해 연말에 따듯한 마음을 나눠주신 분들이 많아 감사하다. 오산시 미래를 밝힐 우리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뿐만 아니라 나눔의 마음까지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