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상태바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12.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적보고, 2024년 운영 방향, 지역 연계 협력 지원 방안 등 논의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모습.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모습. / 사진 = 양평군 제공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월 20일 문화의집 1층 열린공간에서 2023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 연계 체계를 확보하고, 청소년 중심의 운영과 사업홍보 등의 자문 및 지원을 하는 협의체이다.

운영기관장과 담당 공무원, 청소년 상담 전문가, 지역보장위원 및 전문가 5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박혜정 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3년 사업결과 보고와 실적 보고, 2024년 운영 방향 공유, 지역 연계 협력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정창업 가족복지과 과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문지역 돌봄 시설별 네트워크를 구성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평 동부지역 더 많은 청소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이 돼야 한다”며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지원으로 운영되는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비롯한 체험활동 등을 제공하고 있다.

초등 4~6학년(총 30명 정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031-775-17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