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4년 드림스타트 겨울방학특강 개강
상태바
용인특례시,  2024년 드림스타트 겨울방학특강 개강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1.1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정리수납, 경제, 환경, 요리교실 등
2월 23일까지 분야별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용인특례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준비한 어린이 정리수납 교실 모습.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가 겨울방학을 맞아 준비한 어린이 정리수납 교실 모습.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1월 17일부터 2월 23일까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한 겨울방학 맞춤형 특강을 운영한다.

시는 방학 기간 동안 장시간 혼자 지내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아동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내용을 살펴보면 신체‧건강 프로그램에는 스키캠프와 실내클라이밍체험 교실이 마련됐고, 인지‧언어 프로그램에는 어린이 정리수납교육, 경제교육, 환경교육, 요리교실이 진행된다.

아울러 정서‧행동 프로그램에는 쿠킹클래스 체험과 미술관 관람, 잡월드 방문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예비 초등학생 부모를 위한 부모 교육과 영화관람은 부모‧가족 프로그램에 편성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한다. 실내 프로그램은 20명 내외, 실외는 30명 내외의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방학 기간에 소외될 것으로 우려되는 아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특강을 준비했다”며,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들이 교육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