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4년 동계 대학생 시정업무체험 ‘현장체험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2024년 동계 대학생 시정업무체험 ‘현장체험의 날’ 행사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1.2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 주요 시설 및 명소 방문
시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
남양주시, 2024년 동계 대학생 시정업무체험 ‘현장체험의 날’ 행사 개최.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지난 1월 24일 동계 대학생 시정업무체험 참여자 80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의 날’행사를 열었다.

시정업무체험 참여 대학생들은 지난 1월 4일부터 남양주시청 등 28개 부서에서 행정사무 보조 등 다양한 행정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현장체험의 날’은 대학생 시정업무체험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시의 주요 시설 및 명소를 방문해 시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대학생들은 다산동에 소재한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영상 스튜디오, 편집‧녹음실 등 다양한 시설을 라운딩하고 방송 제작 공간을 체험했다.

또한, 정약용도서관 시설을 둘러본 후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박효준의 ‘도전과 시작’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들었다.

현장체험에 참가한 한 대학생들은 “남양주시에 이렇게 다양하고 성능 좋은 미디어 장비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제작 공간도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꼈고 앞으로 자주 이용하고 싶다”, “강연을 듣고 앞으로 어떤 일이든지 더욱 열심히 도전해 봐야겠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미경 청년정책과장은 “앞으로 시 주요 정책 및 시설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소외된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의미있고 값진 시정업무체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매년 여름, 겨울 방학 기간에 대학생 시정업무체험을 운영해 행정기관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공분야의 다양한 현장경험의 기회를 대학생들에게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