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 관련 직업 체험 진행
상태바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 관련 직업 체험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2.23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막 탐험, VR 별자리 여행 등 다채로운 체험 가져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 동탄 네이처스케이프에서  안전 관련 직업 체험 진행. / 사진 = 오산시 제공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가 지난 2월 17일 동탄 네이처스케이프에서 안전 관련 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안전 수칙과 긴급 상황 대처, 응급처치에 대한 지침이 강조된 주말 체험활동 안전교육을 사전에 이수했다.

체험시설에서는 다양한 자연 탐험 체험이 진행됐다.

특수장비를 착용하고 ▲모래언덕, ▲사막 탐험, ▲VR로 떠나는 별자리 여행, ▲활화산 분화구 탐험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한 청소년들은 모험가 정신이 자극되기도 했다.

이 특별한 경험을 통해 자연과 모험의 매력을 체험하고 자기 자신을 발견하며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이번 체험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모래언덕에서 놀고 별자리 여행도 해봤는데 정말 신기했어요. 앞으로도 이런 체험을 더 많이 하고 싶어졌어요”라며 자신의 기쁨을 나타냈다.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참여 청소년들이 향후의 모험가로서의 도전과 성장을 기대하며, 보호자와 청소년 모두에게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어져 기쁜 마음으로 돌아왔다. 앞으로도 오산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의미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신규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으며, 오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생 4학년~6학년, 중학생 1학년~2학년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31-378-5632)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