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권고
상태바
동두천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초중학교 입학생 예방접종 권고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3.0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초·중학교 입학생 대상 필수 예방접종 권고
미접종자는 지정된 병의원이나 보건소에서 접종 가능
동두천시 전경. / 사진 =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 보건소에서는 초·중학교 입학생들을 대상으로 적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하도록 권고에 나섰다.

초·중학교 입학생의 경우, 새로운 단체생활 시작으로 감염병에 대한 방어 면역력이 낮아 감염병에 노출되기 쉽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입학 전 예방접종을 적기에 접종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초등학교 입학생은 DTaP 5차, IPV 4차, MMR 2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4차 혹은 약독화 생백신 2차를 완료해야 하며 중학교 입학생은 Tdap(또는 Td) 6차, 일본뇌염 불활성화 백신 5차 혹은 약독화 생백신 2차, 여학생은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1차까지 완료해야 한다. 

만약 예방접종 금기자로 진단받아 예방 접종이 불가한 경우에는 예방접종 금기 사유가 명시된 진단서나 소견서를 학교나 보건소에 제출해야 하며, 해외에서 접종한 기록이 있는 경우 해외에서 접종한 예방접종 증명서를 보건소에 제출해 전산에 등록하는 것이 좋다.

동두천시 보건소 예방접종실에서는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일정 안내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방문 시 보호자 신분증과 대상자의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서류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경우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https://nip.kdca.go.kr)에서도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다.

기타 입학생 예방접종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동두천시 보건소 예방접종실 (031-860-3396,339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