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시민들과 함께 ‘누퀴즈온더블럭’ 진행
상태바
누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시민들과 함께 ‘누퀴즈온더블럭’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3.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역사 및 문화와 청소년에 대한 퀴즈 진행
시민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 가져
‘누퀴즈온더블럭’ 프로그램 진행.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3월 23일 ‘누퀴즈온더블럭’ 프로그램 1차가 진행했다.

‘누퀴즈온더블럭’은 TV 프로그램인 ‘유퀴즈온더블럭’을 모티브로 하여, 남양읍 일대 선정한 5개 장소에서 화성시와 청소년에 대한 퀴즈 풀이를 통해 우리 지역에 대한 정주의식을 향상하고, 화성시 인구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총 100명의 청소년 및 시민과의 만남을 추진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1차 누퀴즈온더블럭은 남양도서관 앞에서 다양한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듣고 화성시·청소년·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 대한 퀴즈를 푸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퀴즈를 맞힌 청소년과 시민들에게는 문화상품권 및 다양한 상품들이 증정되었으며, 진행된 모든 활동은 촬영하여 추후 편집을 통해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중2 청소년은 “우연한 기회에 좋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화성시와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 대하여 새로운 것들을 알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누퀴즈온더블럭은 3~7월 매월 1회씩 총 5회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누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및 카페 등에 안내사항을 확인 가능하며,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누림청소년문화의집 031-350-4344로 문의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