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 본격 운영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 본격 운영
  • 박익수 기자
  • 승인 2020.04.2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5월초 시행
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캡쳐 화면 / 사진 = 의왕시 제공
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캡쳐 화면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이하 코로나19)로 시설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직접 대면하지 않고 추진이 가능한 35개의 온라인 비대면 청소년 프로그램을 재단내 각 시설에서 본격 운영한다.

일부 프로그램은 이미 시행중이며 5월초에 전반적으로 시행된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교복 콘테스트 온학(온라인 학교가자), 슬기로운 방콕생활, 사회교육 온라인 강의 등 12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건강 사이버상담, 온라인 심리검사, 마음건강 지키기 사업 등 17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댓글이벤트, 코로나19 응원 챌린지, 모빌(모아가 빌려드립니다), 렛즈고! 모아 로드(Let’s Go! MOA LOAD) 등 6개의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재단 및 각 시설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의왕시 청소년은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하다.

재단은 코로나19 종료되더라도 일부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계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재단 이사장인 김상돈 의왕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학교도 가지 못가고 청소년 시설, 도서관도 갈 수 없어 답답했을 텐데, 비록 얼굴을 마주볼 수는 없지만 온라인 등을 통해 서로 공감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마음방역박스 찾아가는 아웃리치 / 사진 = 의왕시 제공
마음방역박스 찾아가는 아웃리치 / 사진 = 의왕시 제공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위기(가능) 청소년을 대상으로‘마음방역박스 찾아가는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마음방역박스’에는 선생님들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 손세정제 등을 담았으며, 아웃리치에는 청소년동반자들이 함께 했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의 상담 및 지원을 위하여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459-1330)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