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온라인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온라인 청소년 진로박람회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0.11.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달 22일~23일 양일간 ‘미래와 꿈 진로이야기’ 주제로 운영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다음 달 22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 사진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진로직업체험센터가 오는 12월 22일부터 23일까지 ‘미래와 꿈 진로이야기’라는 주제로 ‘2020 의정부시 온라인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당초 5월에 개최하려된 진로페스티벌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취소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진로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은 진로강연(유튜버, AI전문가)을 시작으로 어필존(우리학교 동아리 자랑하기, 특성화고), 아레나존(E-Sports), 뷰티존(헤어,네일,메이크업 뷰티 체험), 의정부영화존(2020 UYFF 의정부 청소년 영화제 본선작 20작품), 2020 청소년 푸른별 콘서트(가수 벤), 진로탐험존(직업체험, 꿈길체험, 대학학과체험)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또 온라인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이벤트 운영으로 기프트콘을 제공하며, 진로체험, 진로탐색에 그치지 않고 E-Sports, 영화상영, 유명가수 콘서트(LIVE) 운영 등 딱딱하지 않고 자유로운 컨셉으로 구성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주최측에서는 애기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박람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 진로를 찾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하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