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신갈중, ‘여름방학 온라인 쏙쏙캠프’ 운영
상태바
용인 신갈중, ‘여름방학 온라인 쏙쏙캠프’ 운영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07.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재능기부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진행
신갈중학교는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의  교육기부를 받아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온라인 쏙쏙캠프’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 사진 = 신갈중학교
용인 신갈중는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의 교육기부를 받아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온라인 쏙쏙캠프’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 사진 = 용인신갈중학교 제공

용인 신갈중학교(이하 신갈중)는 7월 16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여름방학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길 희망하는 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온라인 쏙쏙캠프’를 비대면으로 운영한다.

'여름방학 온라인 쏙쏙캠프’는 용인시 학교사회복지사업의 일환으로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체험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학생들이 미래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이번 캠프는 대학생 자원봉사 동아리 ▲이화여자대학교 컨버져스(녹색환경 분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시그마(정보, 소프트웨어 분야), ▲단국대학교 SS브릿지(과학기술 분야)의 진행으로 이뤄진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3일간 분야별 체험활동을 경험하고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여러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며 미래 직업에 대한 성찰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비대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각 동아리에서 준비한 체험 꾸러미와 학생들의 희망 사항을 반영한 간식을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신갈중 김광수 교장은 “학교 사회복지실에서 온라인 방학캠프를 진행해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진로 탐색과 다양한 분야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