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비대면 ‘E스포츠 사전교육’ 진행
상태바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비대면 ‘E스포츠 사전교육’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1.10.0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 E스포츠대회 참가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9월 27일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E스포츠 사전교육을 ZOOM으로 진행했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9월 27일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E스포츠 대회 참가를 위한 사전교육을 ZOOM으로 진행했다. / 사진 = 안양시청소년재단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달 27일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연계해  E스포츠 사전교육을 ZOOM으로 진행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E스포츠 대회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리그오브레전드 두 종목의 게임을 온라인 팀 대항 토너먼트 형식으로 운영되는 대회이다.

예선전은 오는 10월 29일 신청 청소년에 한하여 개별 가정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리그오브레전드에 각 1팀씩 총 9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E스포츠 사전교육은 본격적인 대회 참가 전 E스포츠의 개념, 실제 대회영상 관람, E스포츠 대회 참가 에티켓 안내, E스포츠 미래 전망과 진로 탐색 활동등을 통해 E스포츠 영역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E스포츠 사전교육에 참가한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부분이라 흥미로운 내용이 많아서 집중을 잘 할 수 있었고, E스포츠 선수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 유익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