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청소년문화의집 ‘스피치’ 특강 및 고구마 캐기·김장 담그기 진행
상태바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스피치’ 특강 및 고구마 캐기·김장 담그기 진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1.11.0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팟캐스트 제작팀 대상 현직 아나운서 ‘스피치 특강’ 진행
청소년 가족 대상 가족의 발견 ‘런닝팸’ 4회기 활동 ‘고구마 캐기 및 김장담그기’ 진행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일 청소년 팟캐스트 제작팀 “팟스타(STAR)”를 대상으로 현직 아나운서 ‘스피치 특강’을 진행했다. / 사진 = 용인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일 청소년 팟캐스트 제작팀 “팟스타(STAR)”를 대상으로 현직 아나운서 ‘스피치 특강’을 진행했다. / 사진 = 용인청소년미래재단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6일 청소년과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스피치 특강’과 ‘고구마 캐기 및 김장담그기’ 활동을 진행했다.

‘스피치 특강’은 최혜정 아나운서가 참여하여 청소년 팟캐스트 제작팀 “팟스타(STAR)” 20명을 대상으로 ‘기본발성법·호흡법 익히기’, ‘자세·발음·발성코칭’ ‘팟캐스트 오프닝 대본작성’ 등 실습 위주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tv에서 보던 아나운서 선생님이 직접 발성법, 자세를 교정해주셨다”며 특히 “오프닝 멘트 관련 피드백은 다음주 팟캐스트 녹음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는 16일에는 스튜디오실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사회문제나 일상적인 이야기를 자신들만의 목소리로 팟캐스트로 제작하여 팟빵 사이트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고구마 캐기 및 김장 담그기’ 활동은 처인구 포곡읍 위치한 포시즌 체험 농장에서 청소년을 둔 10가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의 발견 ‘런닝팸’ 4회기 활동 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참가자 청소년 중 “고구마 줄기를 잡아당기는 것도 재미있었고 삽과 호미로 땅을 파면 주렁주렁 고구마가 따라 나오니 정말 신기하고 얼른 내가 캔 고구마를 집에 가져가서 가족들과 맛있게 먹고 싶다.” 고 말하며 환한 웃음을 보였다. 

또한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처음으로 김장체험을 하니 뿌듯하고 굉장히 좋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내년에도 가족의 발견 런닝팸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련 문의는 031-328-9889(스피치 특강), 031-328-9887(고구마 캐기 및 김장담그기) 또는 홈페이지(www.yiyf.or.kr/sgyouth)를 참고하면 된다. 

신갈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6일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발견 ‘런닝팸’ 4회기 활동 '고구마 캐기 및 김장담그기’ 를 진행했다. / 사진 = 용인청소년미래재단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