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집단상담 ‘파란신호등’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집단상담 ‘파란신호등’ 프로그램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6.2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화합 및 관계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실시
가족집단상담 파란신호등 운영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가족집단상담 파란신호등 운영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가족이 함께 안전한 공간을 만들어 가고, 서로 이해하며 소통하고자 하는 취지로 가족 화합 및 관계개선을 위한 가족집단상담 ‘파란신호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가족집단상담(사이코드라마/역할극), 체험활동으로 구성되어 1부는 참여가족이 모두 모여 못생긴초상화그리기, 갑질놀이, 소통불통 표현하기를 통해 자신의 성향에 대해 알아보고 가족들과 얼마나 소통이 되는지, 또 어떤 부분에서 불통인지를 역할극으로 표현하고, 다른가족의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2부는 체험활동(향수 만들기)을 통해 향에 대한 느낌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자신만의 향수를 만들어 힐링 하는 시간으로 마무리 하였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 "가족들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조금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어 좋았고, 시간가는 줄도 몰랐다"고 말했으며, 한 학부모는 "가족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아이들이 즐거워해서 더욱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가족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을 이해하고, 안전한 가족의 공간을 만들어가며, 건강한 가족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서로 노력하며, 지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의정부에 거주하는 만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개인 심리상담 및 집단상담, 사회성 훈련, 정서조절 등 다양한 분양에서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학교폭력/성폭력예방, 청소년 인성교육_올바름, 청소년노동인권교육,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놀이치료, 심리검사 등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련문의는 의정부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전화문의해 상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