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연무중, 지필고사 응원 문화 활동 ‘지필고사, 걱정말아요’ 운영
상태바
수원 연무중, 지필고사 응원 문화 활동 ‘지필고사, 걱정말아요’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7.0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원 팻말을 복도에 부착하는 등 2, 3학년 학생 응원
/ 사진 = 수원연무중학교 제공
응원 문구를 부착하고 있는 사회복지실 통통봉사단 1학년 학생들의 모습. / 사진 = 수원연무중학교 제공

수원 연무중학교(이하 연무중)가 2, 3학년 지필고사를 맞이해 6월 22일부터 7월 7일까지 학습 동기부여 및 스트레스 완화, 긴장감 해소를 위한 즐거운 학교 문화 조성 활동 ‘지필고사, 걱정말아요’를 운영했다. 

‘지필고사, 걱정말아요’는 학생들이 공부한 내용을 사회복지실에서 인증하면 ‘넌 참 소중한 존재야, 힘내!’ 문구가 적힌 컴퓨터용 사인펜과 상품을 제공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다소 침체된 학습 분위기를 전환하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시험 스트레스 완화 및 긴장감 해소를 위해 학생들에게 ‘자신이 가장 듣고싶은 응원의 말’을 취합했다.

이를 시험 전날 방과 후에 1학년 사회복지실 통통봉사단 학생들이 응원 문구를 적은 팻말을 복도에 부착했고, 시험 당일 등교를 하는 2, 3학년 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시험이 끝나고 학교사회복지실에 방문한 3학년 한 학생은 “복도에 내가 적은 응원 문구가 부착되어있는 모습을 보고 너무 감동적이였고, 덕분에 기분 좋게 시험을 보러 교실에 들어갈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무중 김영우 교장은 “그동안 학생들이 공부하느냐고 힘들었을텐데, 이번 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긴장감을 완화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