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토론회'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청소년,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토론회' 개최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2.07.1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청소년 사업 예산과 신규 프로그램 개발 등에 반영할 계획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토론회 현장 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의견을 바탕으로 사업예산 및 프로그램에 반영하는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 토론회'를 오는 7월 16일 토요일에 개최한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참여예산 토론회는 매년 100건에 가까운 청소년들의 제안내용을 바탕으로 차기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2021년에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참여 예산제를 올해는 청소년이 한자리에 모여 의견을 논의하고, 반영하는 청소년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제안 토론회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이 희망하는 사업이나 예산 제안, 기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토론회에서 제안된 내용은 내부 검토를 통해 2023년 청소년을 위한 사업 예산과 신규 프로그램 개발 등에 반영 할 계획이라고 한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20년 청소년 참여예산 제안을 통해전국 최초로 청소년환경위원회를 구성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21년 의정부시에서는 ‘의정부시 청소년환경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가 제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올해도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 하여 훌륭한 제안이 많이 발표될 것으로 기대가 되며, 빠르게 변해가는 청소년 문화에 청소년이 실제적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안 되고 제안된 내용이 사업과 프로그램으로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