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9월 독서의 달 표어 ‘마주보다, 책 보다’ 선정...포스터 제작‧배포
상태바
경기도, 9월 독서의 달 표어 ‘마주보다, 책 보다’ 선정...포스터 제작‧배포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8.2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 대상 독서 표어공모전
최우수작 ‘마주보다, 책 보다’ 선정

경기도는 독서표어 공모전 최우수작으로 ‘마주보다, 책 보다’를 선정해 9월 독서의 달 독서포스터로 제작·배포한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는 지난 7월 도민을 대상으로 독서표어 공모전을 진행해 총 327편을 접수했고, 이중 최우수작 1편과 우수작 2편을 선정했다.

최우수작 표어는 김은정 씨(가평군)가 응모한 ‘마주보다, 책 보다’로, 책 속 주인공이 서로를 마주 보듯 책과도 서로를 마주하며 독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우수작으로는 ‘열어볼까 두근두근 책상자’, ‘우리, 책 읽을까?’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는 최우수 표어에 조미자 작가의 '걱정상자'(봄개울 출판사) 그림책을 포스터 배경으로 사용해 독서포스터로 제작했다. 포스터 배경은 출판사 협조로 수집된 표지 중 내부 심사와 온라인 투표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경기도는 독서포스터를 도내 공공도서관, 학교도서관 등 31개 시·군 관계기관에 배포한다. 과거 독서포스터와 함께 올해 포스터는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누리집(www.library.kr) 일반자료실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많은 도민이 책을 좀 더 가까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책 읽기를 통해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 9월 독서의 달 표어 ‘마주보다, 책 보다’ 선정돼 / 사진 = 경기도 제공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