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등에 태블릿 PC 등 스마트기기 200대 지원
상태바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등에 태블릿 PC 등 스마트기기 200대 지원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09.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기기 나눔캠페인’ 통한 태블릿PC 지원
학교 밖 청소년 169명, 지원센터 31곳에 지원
경기도청 광교청사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청 광교청사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7월과 8월 2달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협조로 연합회가 ‘스마트기기 나눔캠페인’을 통해 후원받은 태블릿PC 및 키트(파우치, 무선키보드) 200대를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등록한 만 12세부터 18세 학교 밖 청소년 169명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1곳이다.

시·군 학교밖청소년센터에서 지난 6월 13일부터 24일까지 신청을 받은 후 시·군 학교밖청소년센터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스마트기기를 지원받은 수원시에 거주하는한 청소년은 “검정고시 시험을 위한 인터넷 강의 수강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양평군에 거주하는 한 청소년은 “영상 쪽에 관심이 많았는데 영상편집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나눔에 참여해 주신 과학기술계에 감사드리며 스마트기기 지원으로 온라인 학습 및 활동에 어려움을 겪었던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필요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