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자연생태환경' 활동
상태바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자연생태환경' 활동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2.10.24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생태보호를 위한 피켓 들고 구갈동 인근에서 캠페인 활동 실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 자연생태 환경에 대해 체험활동과 캠페인 활동 모습. / 사진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단은 지난 10월 22일 자연생태 환경에 대해 체험활동과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 내 위치한 공원에서 생태계 서비스 및 생물 다양성 등에 대한 고찰을 통해 생태계의 가치와 소중함을 이해하고, 기후변화를 일으키는 온실가스의 감축과 대체에너지 사용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을 통해 자연재해에 대한 대응 회복 역량을 향상시키며, 실생활 속에서 생활 쓰레기 줄이기, 재활용, 등 자원순환을 위해 일상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홍보하기 위해 직접 피켓을 만들어 구갈동 인근에서 캠페인 활동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자원봉사단원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일회용품 줄이기, 샤워 시간 줄이기 등을 실천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신갈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