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민주도형 양성평등 캠페인 ‘내 이름을 찾아줘!’ 참여 가구 모집
상태바
화성시시민주도형 양성평등 캠페인 ‘내 이름을 찾아줘!’ 참여 가구 모집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3.02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개 읍면에 총 500가구 문패 제작 지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작년에 이어 2023년 화성시 시민주도형 양성평등 캠페인 ‘내 이름을 찾아줘!’를 진행한다.
 
시민주도형 양성평등 캠페인 ‘내 이름을 찾아줘!’는 화성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여성 어르신을 대상으로 5개 읍면(송산면, 서신면, 우정읍, 장안면, 팔탄면) 500가구에 호주만의 문패가 아닌 양성평등한 문패를 제작, 설치해 드릴 예정이다.
 
노년층 가구에 호주만의 문패가 아닌 양성평등한 문패를 달아줌으로써 누구의 엄마, 송산댁, 슈퍼댁 등 다른 이름으로 살아온 노년 여성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되찾아주는 캠페인이다.

오랫동안 잊고 살았던 자신의 이름을 주변에게 알리며 이제부터라도 불릴 수 있도록 하는 노령 여성의 정체성 확립과 나아가 평등한 가족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것이 본 사업의 취지이다.

지역선정은 도시권이 아닌 마을 단위 공동체의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들이 많이 모여 사는 서부권 중심으로 5개 읍면(송산면, 서신면, 우정읍, 장안면, 팔탄면)에 100가구씩 총 500가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가구 모집은 3월 2일부터 3월 17일까지 약 15일간 진행된다. 만 65세 이상 여성이 포함된 가구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가구 선정 방식은 선착순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 방법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가구는 5개 읍면(송산면, 서신면, 우정읍, 장안면, 팔탄면) 행정복지센터와 각 마을 이장님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500가구의 문패 전달 및 설치는 추후 이장님들을 통해 각 마을별로 진행할 예정이며, 설치 과정 및 양성평등한 문패에 대한 소감 스토리를 인증사진에 담아 모두누림센터 3층 복도 전시공간에 사진전시를 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여성가족사업팀(031-350-4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집 안내.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2023년 화성시 시민주도형 양성평등 캠페인 ‘내 이름을 찾아줘!’ 모집 안내.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